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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를 이용하여서 알고리즘 문제를 풀다가 안드로이드로 넘어가서 공부하던중...데이터베이스 연동부분에서 턱! 하니 막혀버렸습니다...
왠지 자바에대한 기초가 부족하여서 그런것같아 다시 자바를 잡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려고합니다.
바로! 블랙잭 게임입니다.
새로운 프로젝트가 없을까 하면서 검색을 하던중 블랙잭이 눈에 띄었고 바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진짜 기초가 부족했던지 책을 뒤져보고, 구글링을 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할려고 했지만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ArrayList를 이용하여서 여러개의 클래스와 객체들을 만들어서 보다 심도있게 진행할려고 했지만...마음처럼 쉽게 풀리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우선은 배열을 이용하여서 프로젝트를 진행할려고합니다.
1. 배열을 이용하여 카드 52장의 카드(조커제외)를 만들어 봅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 import java.util.ArrayList;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hape = {"spade", "heart", "diamond", "cluber"}; String[][] Card = new String[5][14]; for(int i= 1;i<Card.length;i++){ for(int j=1;j<Card[i].length;j++){ if(j==1){ Card[i][j] = shape[i-1]+"A"; }else if(j==11){ Card[i][j] = shape[i-1]+"K"; }else if(j==12){ Card[i][j] = shape[i-1]+"Q"; }else if(j==13){ Card[i][j] = shape[i-1]+"J"; }else{ Card[i][j] = shape[i-1]+String.valueOf(j); } System.out.print("["+Card[i][j]+"]"); } System.out.println(""); } } } | cs |
카드에는 스페이드, 하트, 다이아몬드, 클로버 총 4개의 모양이 있으며, 거기에는 A,2~10,K,Q,J 의 숫자들이 있습니다.
A = 1, K = 11, Q = 12 , J = 13 이렇게 구분해줄 수 있습니다.
그렇게 2차원 배열을 만들고 if문으로 위에 해당하는 숫자들을 문자로 바꿔주고, 나머지들은 숫자 그대로 반환하여 줍니다.
그리고 숫자 앞에는 4개의 모양을 붙혀 총 52장의 카드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결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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